아이폰 16 해외직구로 살까, 고민하다가 오랜만에 미국 배대지 아이포터에 접속했다. 이전에 조씨네 뉴발란스에서 구입한 운동화를 오레곤 배송대행지를 통해 들여왔는데, 배대지 지역으로 오레곤과 뉴저지 차이점에 대해서 알아보려 한다. 두 지역 차이는 무엇일까 ?
미국배대지추천
배송대행지 (배대지) 라는 용어 자체가 생소한 분도 계실것이다. 꽤 오래전부터 해외에서 상품을 구입하는 해외직구 쇼핑을 했기에 배대지에 익숙하다. 쉽게 얘기해서 배대지는 해외 쇼핑몰에서 구입했을 때, 바로 한국까지 직배송해주지 않을 때 현지에서 물건을 대신 받아서 한국에 보내주는 서비스를 말한다.
1) 미국 배대지 추천
해외 배송대행지로 유명한 곳이 많지만 내가 사용해본 곳은 몰테일, 아이포터 2군데. 배대지 초기에는 개인이 운영하는 작은 업체도 이용했지만 서비스 품질이 균일하지 못해서 결국 큰 업체를 이용하게 되었다. 현재는 아이포터는 계속 이용하는 중이다.
몰테일, 아이포터 큰 차이점은 없지만 예전에 일본해외직구 경우 선상배송 경우 아이포터가 좀 더 저렴해서 사용했는데, 그 이후 등급이 올라가서 아이포터만 계속 이용중이다.
2) 아이포터 뉴저지, 오레곤
아이포터 배대지를 이용할 경우, 주로 오레곤 배대지를 이용했다. 이유는 오레곤 지역은 면세지역이기 때문. 그렇지만 운동화, 의류 경우는 뉴저지 배대지도 면세가 된다고 한다. 몰랐네. 따라서 굳이 오레곤 배대지만 고집할 이유는 없는 것 같다. 배송시간은 오히려 뉴저지가 더 빠르다고 하니까.
- 오레곤 배대지 : 전 상품 면세
- 뉴저지 배대지 : 운동화, 의류만 면세 (배송시간 빠름)
조씨네 뉴발란스
국내에서 뉴발란스 운동화 구입하려면 보통 10만원은 훌쩍 넘는다. 더구나 사이즈가 290 mm 넘어가는 경우는 사이즈 찾기가 쉽지 않다. 미국 뉴발란스 아울렛 '조씨네' 경우는 자주 들락거리면 큰 사이즈를 착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어서 좋다.
- 목록통관 $200 , 국내 관세없음
- 조씨네 뉴발란스 미국내 운송시간 1주일
- 미국 배대지에서 국내 수령까지 1주일
마무리하며
조씨네 뉴발란스에서 구입한 운동화를 아이포터 오레곤 배대지를 이용해서 들여왔는데, 굳이 오레곤만 고집할 필요가 없다는 사실을 알았다. 뉴저지 대배지도 운동화, 의류경우는 면세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한다. 오레곤보다 뉴저지가 운송시간이 더 빠르다고 하니까, 다음에는 뉴저지를 한번 이용해볼까 싶다.
댓글